[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포러스젠’ 수출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4-08-21 14:46본문
충청북도에서 주최하고 KOTRA에서 주관하는 ‘2024 충북 해외바이어 초청 종합 무역상담회’에서 우리 캠퍼스 글로컬산학협력단(단장 이승현)
창업보육센터(센터장 박영진) 입주기업 포러스젠이 참여하여 일본, 중국기업과 약 15만 달러의 수출협약을 맺었다.
충북 해외바이어 초청 종합무역상담회는 수출시장 해외 진출 희망 기업 신규시장 발굴 및 판로확대를 위한 사업으로
화장품, 농식품, 의료기기, 기계장비 등 11개국 유력 바이어 32개사를 초청하여 충북기업 79개사와의 1:1 무역 상담을 추진하였다.
포러스젠 차규민 대표는 우리 캠퍼스 일반대학원 응용화학과 박사출신으로 2021년 창업보육센터에 새싹보리 추출물 등을 활용한 개인맞춤형 천연화장품
(마스크팩, 크림) 개발 아이템으로 입주하였으며, 현재 자사 브랜드 초'미(CHO'ME, 草美) 론칭, 벤처기업 인증 등을 받은 성장성이 기대되는 청년기업이다.
차규민 대표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기업의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은 거 같아 기쁘며,
더 열심히 제품 개발 및 연구에 힘써 경쟁력을 강화한 가치 있는 기업이 되어 학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박영진 창업보육센터장은 “기업의 가치를 평가받고 성과를 이뤄낸 기업이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더 많은 우수 기업들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